일본의 4개 주요 섬 중 최남단에 위치한 규슈는 아름다운 자연, 풍부한 역사, 활기찬 문화의 보고이다. 도쿄나 교토처럼 잘 알려진 여행지 때문에 종종 간과되고 있는 규슈는 독특한 정통의 일본을 경험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그림 같은 풍경부터 전통 료칸, 맛있는 음식까지 규슈는 잊지 못할 여행을 약속할 것이다.
규슈의 절경 명소
벳푸 : 온천 수도
오이타현에 위치한 벳푸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온천양을 자랑하는 온천지로 유명하다.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실내 목욕탕부터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노천탕까지 다양한 유형의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벳푸에는 생동감 넘치는 색깔의 물,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진흙 웅덩이가 인상적인 지옥온천이 있는데 온천 순례로 우미지옥과 가마도지옥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칸나와 지역에는 료칸과 목욕탕이 늘어선 매력적인 옛 거리가 있어 전통적인 온천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소산 : 활화산 모험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아소산은 세계에서 가장 큰 활화산 중 하나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이다. 아소 칼데라에는 무성한 녹색 들판과 김이 피어오르는 분화구가 있어 드라마틱한 풍경을 선사한다. 방문객들은 드라이브를 하며 경치 좋은 풍경을 즐기거나 나카다케 분화구로 하이킹을 갈 수도 있다. 인근 아소 신사와 쿠사센리 초원은 지역의 문화적, 자연적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나가사키 : 회복력과 역사의 도시
가슴 아픈 역사와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자랑하는 나가사키는 일본과 서양의 영향이 혼합되어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도시이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원자폭탄을 맞은 도시 중 하나로 비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으나 원폭의 피해를 딛고 이국적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재건된 항구도시이다. 주요 명소로는 나가사키 평화 공원, 원폭 박물관, 나가사키 항구의 탁 트인 전망이 있으며 19세기 서양식 저택을 전시하는 글로버 정원도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전통 료칸 체험
구로카와 온천 : 고요한 휴양지
구마모토현의 산속에 자리 잡은 구로카와 온천은 정통 료칸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림 같은 온천 마을이다. 이 마을의 매력은 전통적인 목조 건축물, 고요한 강, 수많은 노천탕에 있다. 구로카와 온천에 있는 료칸에 숙박하면 방문객들은 멀티 코스로 가이세키 저녁 식사, 다다미 방, 편안히 흐르는 물소리 등 일본식 환대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특별 패스를 이용해 여러 온천을 방문할 수 있는 온천 체험은 이 도시의 최고 하이라이트이다.
유후인 : 예술과 휴식
오이타현의 또 다른 유명한 온천 마을인 유후인은 예술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다. 이 마을에는 수많은 갤러리, 공예품 상점, 카페가 있어 예술 애호가들의 안식처가 되고 있다. 유후인의 료칸에는 유후산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전용 노천탕이 있는 경우가 많다. 유후인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고풍스러운 상점과 식당이 즐비한 유노쓰보 가도 거리를 산책하거나 고요한 긴린코 호수를 방문하는 것이다. 예술, 자연, 온천이 결합되어 독특하고 편안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운젠 온천 : 역사적이고 치유적인 온천수
나가사키현에 있는 운젠온천은 에도시대부터 이어져 온 유서 깊은 온천지이다. 마을은 험준한 화산 지형과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운젠아마쿠사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운젠의 료칸에서는 치유력으로 소중히 여겨져 온 치료용 유황 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 일본 최초의 국제 휴양지 중 하나인 이 마을의 역사적 중요성과 아름다운 주변 환경 덕분에 운젠 온천은 휴식과 역사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가 되었다.
규슈의 맛있는 음식
하카타 라멘 : 후쿠오카의 상징적인 요리
후쿠오카에서 하카타 라멘을 맛보지 않고서는 규슈를 방문했다고 할 수 없다. 이 상징적인 요리는 진하고 크리미 한 돼지 뼈 국물(돈코츠)에 얇고 단단한 면을 넣고 그 위에 얇게 썬 돼지고기, 파, 기타 고명을 얹은 요리이다. 후쿠오카에는 수많은 라멘 가게가 곳곳에 있으며, 각 가게는 그들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사랑받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치란(Ichiran)과 잇푸도(Ippudo)는 정통 하카타 라멘을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체인점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라멘가게를 도장 깨기 하듯 방문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이다.
사세보 버거 : 미국식 트위스트
나가사키현의 항구 도시 사세보는 미국식 햄버거를 독특하게 해석한 것으로 유명하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사세보에 주둔한 미국 해군이 소개한 사세보 버거는 지역 특산품이 되었다. 이 버거는 넉넉한 양, 육즙이 풍부한 패티, 베이컨과 달걀부터 아보카도와 치즈까지 다양한 토핑으로 유명하다. 많은 현지 버거 전문점에서는 그 전문점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제공하므로 사세보는 버거 마니아에게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가고시마 흑돼지 : 미식의 즐거움
가고시마현은 고품질 흑돼지(구로부타)로 유명하며,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소문나 있다. 흑돼지 요리는 규슈를 방문하는 음식 애호가라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샤부샤부와 돈가스는 흑돼지의 진미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방법이다. 가고시마의 많은 레스토랑은 구로부타 요리를 전문으로 하며 규슈 최고의 농산물을 선보이는 미식 여행을 경험하게 해 줄 것이다.
규슈는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유산, 요리의 우수성이 비교할 수 없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벳푸의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천과 아소산의 장엄한 풍경부터 나가사키의 역사적 깊이까지, 규슈의 구석구석에는 독특한 무언가가 있다. 구로카와 온천, 유후인, 운젠 온천에서 전통 료칸 체험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일본의 환대를 엿볼 수 있으며, 하카타 라면부터 가고시마 흑돼지까지 현지 요리가 입맛을 자극한다. 자연 애호가, 역사 애호가, 미식가 등 누구에게나 규슈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풍부하고 보람찬 여행지가 될 것이다.